CONTACT US
JOIN
LOG IN
학술대회
회원공간
재활의학병의원 찾기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
공지사항 학술동영상 올어바웃재활 포토갤러리 Q&A게시판 자료실 초빙/구직게시판 준회원 게시판 홍보게시판 보험 법률상담
공지사항 Total0
[대한뇌신경재활학회] 2017년도 전문의 보수교육 안내
작성자대한재활2017.08.28view2,601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오랜 가뭄 끝에 기다린 비 소식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장마로 어느 정도 해갈은 되었지만, 아직도 부족한 곳은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조만간 장마가 물러나면 무더운 폭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겠지만, 이런 때 일수록 건강에 유의하시고 열정적인 하루하루를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올해는 특히 대한뇌신경재활학회가 창립된 후 1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10주년 기념행사를 겸한 춘게학술대회뿐만 아니라 정기학술집담회, 경직전문교육과정 및 치매와 인지장애의 인지재활전문가과정 등의 심도있는 학술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러한 학술활동들은 우리나라 뇌신경재활 발전의 굳건한 디딤돌이 될것이라 믿으며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지속적인 호응을 부탁드립니다.

올해도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의 후원으로 전문의 보수교육을 추계연수강좌와 함께 구성하여 어느 해보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마련하였습니다. 2017년에 들어선 새 정부는 복지와 의료의 공약 중 하나로 치매국가책임제를 제시하면서 등장을 하였습니다. 향후 정부 정책에 발맞춰 치매의 진단평가 및 인지재활치료의 급여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뇌질환과 치매환자의 재활을 선도하는 우리 재활의학과 의사 역시 치매의 진단과 치매재활치료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올해 전문의 보수교육은 회원을 비록한 재활의학과 전문의 선생님의 요구에 발맞춰 "Rehabilitation for Dementia"를 대주제로 하여 치매의 개요, 진단 및 평가, 재활, 정책 등 치매재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벗어나 맑은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개최될 이번 전문의 보수교육에 재활의학과 선생님 및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교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이사장 김 덕 용
회 장 정 한 영
 
 

행사안내



일시 : 2017년 9월 16일(토) 14:00~17:30
장소 : 세브란스병원 본관 6층 은명대강당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0)
평점 : 보수교육 3평점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추계연수강좌와 보수교육 두가지 모두 등록하는 경우 6평점)
사전등록기간 : 8월 8일(화)-9월 3일(일)
등록방법 : 대한뇌신경재활학회 홈페이지 (http://www.ksnr.or.kr/) 통해 개별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
등록비 :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 정회원이 보수교육만 등록하시는 경우 2만원입니다. (3만원 => 2만원)
등록바로가기 ->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 정회원 사전등록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전등록 현장등록
보수교육 2만원 2만원
연수강좌+보수교육 7만원 8만원
* 보수교육만 등록하는 경우에는 점심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전보기
다음보기
목록보기